Works
지난 수년간 UX 설계에서부터 디자인 전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. 기아자동차,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들의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기술 스타트업 프로젝트들도 다수 진행했으며 때로는 내부 구성원으로서, 또 때로는 외주 디자이너로서 협업했습니다. 아래에 소개된 작업들은 그간 참여한 프로젝트들 중 일부를 추려낸 것입니다.
-
얼룩소 소셜인터뷰
뉴스의 주인공을 사용자들이 직접 인터뷰할 수 있는 새로운 참여형 인터뷰 포맷 ‘소셜인터뷰’를 기획, 런칭하고 운영했습니다.
-
얼룩소 디자인 시스템
얼룩소 디자인 시스템 정립을 위해 디자인 요소들을 파운데이션, 컴포넌트, 패턴의 구조로 나누어 정리하고 디자인 토큰 정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.
-
얼룩소 UX 개편
alook.so 웹 서비스와 모바일 앱에서 사용성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고 UX 개선안을 제안했습니다.
-
IoMT 기반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
의료 사물 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병원 내에서 환자의 생체신호를 모니터링하는 태블릿 PC 어플리케이션과 웹 어플리케이션을 디자인했습니다.
-
MEMO (2022)
심전도 모니터링 AI 솔루션 MEMO의 진단 보조 소프트웨어와 ECG 리포트를 설계, 디자인했습니다.
-
룩시드링크
VR 헤드셋용 뇌파 센서 액세서리 모듈인 룩시드링크의 제품 기획과 디자인 전반을 담당했습니다.
-
룩시드VR
VR 착용자의 시선-뇌파 데이터를 수집하는 모바일VR 헤드셋, 룩시드VR의 PC 어플리케이션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.
-
룩시드랩스 CI
뇌공학 기술 기반 스타트업 룩시드랩스의 CI와 PC 어플리케이션을 디자인했습니다.
-
LINE 키즈폰
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스마트워치, LINE 키즈폰의 사용자 경험을 설계했습니다.
-
MEMO (2015)
손목 위에서 간편하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, MEMO의 UX/GUI와 BI를 디자인했습니다.
-
Talk2Me
자투리 시간의 활용을 도와주는 인터랙티브 모바일 어학 서비스 Talk2Me를 기획하고 디자인했습니다.
-
고팍스 프레스킷
국내 5대 암호화폐 거래소 서비스 중 하나인 고팍스의 프레스킷을 디자인했습니다.
-
AMe 컨셉 소개 영상
넥밴드형 웨어러블 360도 카메라인 AMe(현 제품명 FITT360)의 컨셉 소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.